본당사목지침

2020 본당 사목지침

"내적 정화와 치유의 해로"



지난 2019년, 저는 우리 고산본당이 ‘성전 정화로 본당의 활성화’가 이루어 지도록 하는데 힘을 썼습니다.

본당의 내. 외적 환경을 정화하고, 우리의 마음도 교구장님의 사목교서에 따라 용서와 화해하는 마음으로 정화하고자 했습니다. 그동안 외적인 환경은 어느 정도 정화가 됐다고 생각합니다만 아직도 우리들의 마음은 완전히 정화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2020년 새해에는 교구장님께서 사목교서로 밝히신 ‘치유의 해’를 살고자 우리의 상처받은 영혼과 정신을 그리스도의 은총과 성모님의 전구를 통해 정화하고, 치유 받는 한 해로 만들고자 합니다.

그 실천적 방안으로 새해에는 ‘온 가족 성경 필사’를 통해 주님의 말씀과 함께하는 가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주일학교 어린이들과 청년들도 참여하는 ‘연도대회’를 열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현세의 우리 본당 신자들의 화합과 연옥 영혼들을 위해 기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밖에도 건전하고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부부간의 치유를 이루기 위한 방안으로 M.E 특강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런 실천을 통해 새해에는 우리 신앙의 깊이를 더하고, 영적으로 주님 안에서 더욱 굳건한 고산 신앙공동체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본당 사목지침은 서품 후 처음으로 본당 총회장님과 사목위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었기에 더욱더 뿌듯함을 느끼며 사목자와 신자들과의 일치감을 느낄 수 있어서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하겠습니다. 신자 여러분의 가정에 주님의 축복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예수 마리아 요셉의 성가정 축일

주임신부 정 삼 덕 (베네딕도)



방문자 : 금일 544명 / 누적 86,886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