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당 사목지침

본당 사목지침

"가족 성경 필사로 하느님을 체험하시기를 !"


 

작년 본당 사목 지침을 기억하시는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작년의 사목 지침은 제가 서품 후 처음으로 총회장님과 사목 위원들이 함께 이마를 맞대고 만들었기에 더더욱 뿌듯함을 느낀다고 그 소감을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런데 느닷없이 나타난 코로나로 모든 것이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이 코로나에 쫓기고 쫓기다 보니 한해가 후딱 지나가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불행 중 얻은 것이 있었던 것 여러분들도 기억하실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가족 성경 필사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32가족이 성경 필사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두들 아름다운 사연을 들려주셨습니다.


그중에 최우수상을 받은 천봉경(미카엘) 가족은 4인 가족으로 아들은 군입대 할 때까지 열심히 필사했고 타지역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남편에게는 필사본 노트를 택배로 보내어 쓰게 하여 우리 모두를 감동에 젖게 하였습니다.
 

다행히 올해는 교구장님께서 교구설정 120주년을 바라보면서 2030년까지 복음의 기쁨을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말씀><친교><전례><이웃사랑><선교>라는 다섯 가지 핵심가치를 매 2년씩 중점적으로 실천하며 살기를 제안하셨습니다.

 

그 첫 번째로 2021-2022 2년동안을 ‘하느님 말씀을 따라’ 라는 주제로 살도록 촉구하셨습니다.

 

우리 본당은 이 같은 교구장님의 사목 교서를 충실히 따르기 위해 올해도 가족 성경 필사를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신약성경에 이어 올해는 구약성경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코로나가 우리를 우울하게 만들지라도 주님의 말씀으로 능히 이길 수 있는 고산성당 신자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올해는 우리 모두 안팎으로 성전정화 작업에 매진함으로써 본당활성화를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힘내십시오!


 

예수 마리아 요셉의 성가정 축일에

주임신부 정 삼 덕 (베네딕도)